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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장 완화 방법

몸과 마음을 편안히 하면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한 간단한 3가지 기술을 알아보고 실천해보세요.(운동 요법을 시작하거나 변경하기 전에 의사와 먼저 상의하십시오.)

점진적 근육이완법(PMR)

PMR은 일종의 근육 이완 요법입니다. 신체의 주요 근육을 한 번에 한 부위씩 긴장시키고 이완시킵니다. 이는 신체가 긴장과 이완의 차이를 인식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편안히 누워 눈을 감고 발부터 시작해 긴장과 이완을 반복해보세요. 이완하기 전과 후 근육의 느낌에 집중하면서 각 부위의 근육을 5초간 긴장시킨 후 10초간 이완시킵니다. 한 번에 한 부위의 근육을 긴장 및 이완하면서 점차 상체로 진행하다가 맨 마지막에는 얼굴 근육을 풀어줍니다.

심호흡

심호흡은 신체에 휴식 반응을 유발하여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혈압을 낮춥니다. 깊고 천천히 일정하게 호흡을 하면서 심호흡을 실시합니다.

요가

요가는 특히 요통에 효과가 좋으며 전반적인 신체 건강과 웰빙에도 도움이 됩니다. 라디오나 동영상을 통해 초급 강좌를 듣거나 가까운 지역의 요가 강사를 찾아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진통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