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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절통을 완화시켜주는 운동요법

관절통 운동으로 줄이자

관절통을 줄이는 데에는 운동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관절에 충격을 가하는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많이 추천하는 운동은 유산소운동에 속하는 운동 종류들입니다. 유산소운동은 심장과 폐의 기능, 그리고 근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관절통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주로 몸의 큰 근육을 사용해서 운동할 수 있는 운동을 처방하거나 권장하고 있습니다.

관절통에 좋은 다양한 운동들

대표적인 운동 방법으로는 산보와 같은 걷기 운동, 자전거타기, 그리고 수영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이런 운동을 조금씩이라도 하면, 일단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는 낫겠지만, 정말로 통증을 줄이는 데에 의미 있는 도움을 얻으려면 어느 정도 이상은 운동량을 유지해야 하고, 또 꾸준히 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운동 시간은 매일 30분 정도를 권장하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관절도 아픈데 매일 30분이나 빼먹지 않고 꾸준히 운동하는 게 어려울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 이런 정도의 운동에 적응이 되어서 편하게 할 수 있다면 운동 시간을 늘려서 1시간 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의 강도도 조금씩 늘려 나가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 걷기를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걷기의 속도를 점점 빠르게 하는 것이 통증의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만일, 하루 중에서 30분 정도도 운동 시간으로 일정하게 유지할 수 없는 생활 문제가 있다면 10분씩 하루 세 번 운동하는 것도 하루에 30분 동안 한 번 운동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까 시간 없다는 핑계로 운동을 하지 않는 것 보다는 매일 조금씩, 꾸준히 운동을 한다면 분명히 전보다 통증이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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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시간 지속의 오랜 진통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