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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통 치료 및 예방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 자신입니다!
몇 가지 방법을 통해 통증을 즉각적으로 완화할 수 있습니다.
두통이 있다면, 지금 바로 실천하세요!

  • 뜨거운 물로 목욕이나 샤워를 하면 근육을 이완시켜 통증을 덜 수 있습니다.
  • 가벼운 산책을 즐기세요.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 두통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 머리와 목을 간단히 스트레칭 하세요.

어느 정도 통증이 완화되었다면, 두통 예방법을 실천할 때입니다. 다음과 같은 휴식 방법을 매일 실천해보세요.

  1. 편안한 자세로 앉거나 누워 배 위에 손을 얹습니다(갈비뼈 바로 밑 부위).
  1. 코로 천천히 숨을 들이쉽니다. 배가 위아래로 부푸는 것을 느껴보세요.
  2. 배 속에 있는 공기를 완전히 비우면서 배가 아래로 내려간다는 느낌으로 코나 입을 통해 천천히 숨을 내뱉습니다. 이 동작을 10~20회 반복합니다.

그리고 충분한 수면과 적절한 운동을 하고 있는지 점검해보세요. 베개나 수면 자세를 바꿔보는 것도 좋습니다.

직장에서:

  1. 컴퓨터 작업 중간에 자주 휴식을 가지세요.
  2. 어깨와 귀 사이에 전화기를 끼고 통화하지 마세요.
  3. 책상에 구부정한 자세로 앉아있지 마세요.

두통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두통 유발 요인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두통 일지를 만들어 두통 발생 몇 시간 전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적어두세요.

  • 무엇을 먹었습니까?
  • 어떤 활동을 하고 있었습니까?
  • 주변에 큰 소음이 있었습니까?
  • 실내 또는 실외에 있었습니까?
  • 전날 밤에는 숙면을 취했습니까?
  • 두통이 발생하기 약 일주일 전 유산소 운동을 한 적이 있습니까?

믿을 수 있는 진통 효과.